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오사카여행
- 포르투갈 여행
- 환전
- 일본여행
- 해외여행
- 프랑스 여행
- 해외호텔예약
- 도쿄 3박4일
- MRT
- 스페인
- 오사카 3박4일
- 대만
- 대만여행
- 신여권
- 스페인 섬
- 싱가폴여행
- 가오슝 3박4일
- 유럽여행
- 가오슝 2박3일
- 가오슝 여행
- 홍콩여행
- 남은 외국동전
- 스페인 여행
- 인천공항
- 베트남 여행
- 도쿄여행
- 에펠탑
- 영국여행
- 전자여권
- 런던여행
- Today
- Total
설레임,여행이 분다.
항공사가 프로모션 진행하는 이유 본문
년초부터 항공사들은 분주해 집니다.
새롭게 운항하는 취항지가 생기는 경우도 그렇지만
각 항공사별로 승객을 모시기 위한 일들이 펼쳐집니다.
각종 프로모션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왜 하는지는 다들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포스팅해 봅니다.
항공사가 프로모션을 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항공사 신규노선 개설 또는 재운항
새롭게 신규 취항하는 경우 새로운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 들이기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저는 싱가폴 여행을 한번은 대한항공, 싱가폴 항공을 통해 다녀왔었습니다.
다른 항공사로 갈 생각은 전혀 해본적이 없었는데 우연히 신규 취항한
에어프레미아가 첫 싱가폴 운항 한다는 소식을 접했고
프로모션을 보고 관심이 갔습니다. 후기가 너무 좋아서 다음번 프로모션
때 항공권 예약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저같은 잠재고객들도 언젠가는 이용고객이 되니 프로모션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면서 매출을 높일 수 있기에 항공사 입장에서는
꼭 필요합니다.
2. 항공사의 시장 점유율 확보
하늘길에도 정말 많은 항공사가 존재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표 항공사가 대한항공,아시아나,
LCC항공사까지 11개 항공사가 존재 하네요.
다른 나라 항공사까지 합치면 어마어마 하겠죠?
이런 경쟁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려면 프로모션은
선택 아닌 필수 입니다.
많은 이용객을 유치하여 입소문을 타고 다양한 후기를 들려주며
생각지도 못한 좋은 이용을 한다면 재고객으로 남게 되니
항공사 입장에서는 프로모션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은 항공사를 이용해 봤어요.
항공사도 중요했지만 항공기 또한 저에겐 중요했습니다.
정말 큰 항공기를 탄다고 해서 꼭 좋은것은 아니기도 했어요.
프로모션때 이용했던 항공사들이 마침 나쁘지 않았기에
예약을 진행할때 싼 프로모션 항공가를 보지만 전 기종을 같이 본다는;;
3. 수요가 적은 항공 시기나 비수기때 실적 올리기 위해
최근에는 그나마 연휴나 휴가시즌에 관계 없이 여행객들이
항공기를 이용하는데요, 7월의 경우 여름휴가시즌으로 정말
많은 여객수가 있습니다. 예전같은 경우 국내 수요가 많았지만
최근 여행 트랜드가 바뀌면서 해외 여행객들이 많아지면서
휴가시즌이 저수요에서 고수요로 바뀌는 일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문닫는 항공사들도 생겼고, 다시 지금처럼
회복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 했습니다.
회사 운영을 위해 각 항공사들은 가격 프로모션, 마일리지 프로모션
특별 이용권 지급, 항공기내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등 다양한 방법의
프로모션으로 승객들의 관심을 가지려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4월쯤 비행기를 탔습니다.
인천 출발로 하노이를 경유 하여 잠시 둘러보고 영국으로 가는
베트남 항공을 탔습니다. 하노이에서 영국가는 비행기에서 정말 놀랐습니다.
비행기 안이 텅텅 비었었거든요. 그래서 이코노미 좌석 손잡이를 올려서
담요 두개 덮고 계속 누워서 갔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는 이 편이 없어졌어요,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였겠죠?
이걸보니 프로모션을 해서 많은 분들에게 이용할 기회를 주는게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공사 프로모션은 단순히 싼 티켓을 판매 하는것에서 멈추는게 아니라
잠재적 고객들에게 이용 할 수 있는 기회 창출일 뿐더러
이후에 고객의 재이용과 함께 입소문을 타서 많은 분들의 이용으로
항공사의 이익과 가치가 상승하는 것까지를 말하지 않나 싶습니다.
회사도 좋고 고객도 좋고 이런 좋은 프로모션이 많이 나오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 즐거운 여행들 되세요~
'여행의 시작은 예약부터 > 비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0) | 2025.01.05 |
---|---|
1월 OPEN 항공사 프로모션 모음 (1) | 2024.01.08 |
티웨이 항공 예약하기 (0) | 2023.11.04 |
캐세이 퍼시픽 (CATHAY PACIFIC) 무료 항공권 예약 (0) | 2023.06.25 |
홍콩 무료 항공권 과연 받았을까요? (0) | 2023.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