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임,여행이 분다.

[환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본문

여행 가기 전 준비사항/환전

[환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민지스마일 2023. 2. 24. 19:00
728x90

 

저번 포스팅에는 일반 은행 환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제가 아주 요긴하게 잘 쓴 환전 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안내드려 봅니다.

 

 

저는 하나은행이 주거래예요. 작년 9월 태국에 가기 전 달러로 환전을 하려고

했는데 수수료 0원에 환율 우대 100% 라는 광고가 보이는 거예요.

카드도 봤는데 너무 예쁘고 해서 발급을 받았었습니다.

근데 이 카드 발급자가 벌써 60만 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요렇게 캐리어스타일,여권스타일 디자인 2가지 있는데

저는 왼쪽 캐리어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들어서 신청했었어요.

 

발급받고 일주일도 안되어서 집으로 도착했었습니다.

해외에서 사용할 때 카드 이쁘다며 칭찬도 받았었습니다.

카드를 받으셨다면 하나머니 어플이 다운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하나머니 어플을 들어가 봅니다. 

 

 

첫 화면에 현재 저의 하나머니가 얼마인지 나옵니다.

지금 1021 머니가 있는데요. 한국돈 1021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머니에 연결된 통장에서 돈을 가져와서 충전하는 것도 앗고 연결된

통장의 돈을 환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이는 하나머니는 있으면 다시 연결된 통장으로 송금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송금을 눌러볼게요. 

 

 

 

 

내계좌로도 보낼 수 있고요. 연락처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제계좌 선택 했어요. 

 

 

 

 

내 계좌로입금이 되었습니다. 나의 하나머니는 0으로 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좌측으로 모션 하면 외화 환전 가능 통화가 보입니다.

 

 

제가 발급받을 때만 해도 USD,JPY,EUR,GBP만 있었는데 중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까지

바꿀 수 있는 통화가 더 늘어났네요.

추가된  4가지 통화 환율  100% 우대 이벤트는 우선 올해 8월 31일까지만 진행

이니 참고하세요.

 

 

 

 

무료 환전 눌러볼께요.

 

 

 

 

 

USD 로 바꾸려면 선택하고 나면 어디서 충전할지 나옵니다.

연결된  은행 계좌에 돈이 있으면 거기서 하시면 되고요.

하나머니에 미리 옮겨둔 돈이 있으면 하나머니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하나머니에 50만 원 충전해놓은 상태여서 한번 바꿔 봤어요. 

384달러를 하니 50만 원이 넘네요. 그래서 383달러를 하고 딱 맞게 바꾸어 봅니다. 

 

 

 

 

 

환율우대 100%로여서 수수료 8743원 혜택 받았네요. 

환율 100% 우대 진짜 실화입니다. 

여행 가실 분들은 환율 보시다가 신청하시고 쌀 때 미리 환전해 두셔서 

넣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카드의 좋은점

통장에서 연결하여 바로 환전

100% 환율우대

해외 나가서 카드로 체크카드처럼 쓸수있음 (수수료 무료)

바로 하나머니 어플 들어가서 구입 영수증 남은금액 확인가능

ATM기로 외화 인출시 (수수료 무료)

가맹점 결제시 현금처럼 쓸수 있는 하나머니 적립

 

 

이 카드의  단점

바꿀 수 있는 통화가 한정되어 그외 국가 통화로 ATM 출금 할 경우 그 나라 은행 수수료

발생하는 경우도 있음.

현금과 같기 때문에 카드 분실하면 한국 돌아 올 때까지 빈털털이로 지낼 수 있음.

 1일 결제한도 USD 2,000(약 260만) 한달 한도 USD 10,000 (약 1300만원) 입니다.

명품을 구입 하실 경우 2000달러 이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하겠습니다.

 

 

저는 작년 10월 태국여행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처음 사용 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바트도 좀 따로 가져갔었고, 큰단위 소비는 일반 신용카드로 했습니다. 

USD로 바꾼 트래블로그 체크 카드를 사용 했었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제가 쓴 내역 일부를 한번 볼까요?

호텔,커피숍등등 다 결제가 됩니다.너무 잘 썼어요.

 

 

 

 

 

 

수수료 면제가 다 되었었네요, 상세히 나와 있어요.ATM 출금은 4.47 이나 면제 되었어요.

그당시 1달러가 1430원대 였으니 5500원 보다 쪼금 더 면제 되었을꺼예요.

 

 

제가 처음 카드 만들었을때에는 이런저런 이벤트를 환전시 하나 머니로 준다던가

했는데 지금은 다른 이벤트 들이 있더라구요.

 

 

이 카드를 너무 잘 써서 여러분들께 꼭 안내 드리고 싶었는데 아시는 분들은 많이들 쓰고 계시네요 : )

그래도 아직 안쓰시는 분들을 위해 꼭 소개 드리고 싶어 포스팅 올려봅니다.

 

 

여행에서 중요한 환전

환율우대 100% 안내드리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이벤트 포스팅 

 

 

트래블로그 카드 이벤트

저번 포스팅에는 요즘 인기있는 환전 환율 우대 100%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아직 못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바로가기-> [환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tistory.com) 오늘은 이

minjismile.tistory.com

 

 

728x90

'여행 가기 전 준비사항 > 환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스 화폐 이야기  (1) 2023.04.05
트래블로그 카드 이벤트  (0) 2023.02.25
[환전] exchange money  (0) 2023.02.23
세계 화폐 종류  (0) 2023.01.29
외국 동전 환전 - 3편 동전환전소 방문  (0) 2023.01.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