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임,여행이 분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1편 본문

여행 가자 GO/유럽 여행

[스페인] 바르셀로나 1편

민지스마일 2023. 4. 20. 19:00
728x90

저번 마드리드에 이어 오늘부터는 바르셀로나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 산맥과 접경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

중심 도시입니다.

 

 

고딕 지구(Gothic Quarter, 까딸란: Barri Gòtic)은 바르셀로나 구 시가지의

중심입니다. 대부분의 건축물은 중세 시대에 지어졌으며, 일부는 로마제국

시대의 바르셀로나 정착기에 지어졌습니다. 

카탈루냐 모더니즘(Catalan modernista) 건축물은 유럽 지역의 아르누보 

운동과 연관이 있으며, 바르셀로나에 중요한 유산을 남겨주었습니다.

그중 몇몇은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작품들인데,

도시 곳곳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그의 미완성 작품인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2026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바르셀로나 지명의 유래

 

 

도시의 명칭은 고대 페니키아어인 '바르케노(Barkeno)'에서 유래하였습니다.

B.C. 3세기경 스페인 식민지를 개척한 카르타고의 장군 하밀카르 바르카

(한니발 바르카의 아버지) 가문의 성에서 유래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기후

 

바르셀로나는 지중해성 기후입니다. 

따뜻하고 습도가 있는 겨울, 여름 건조 기후가 특징입니다.

 

 

비행기

 

 

 

바르셀로나 까지는 직항으로 13시간 05분 정도 걸립니다.

경유로 루프트한자, 에티하드, 오스트리아, 폴란드 항공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83만 원대가 경유는 제일 싸네요.

현재 직항은 대한항공 260만 원대가 제일 싸네요. 

 

저는 마드리드에서 이베리아 항공을 타고 갔었죠.

유럽발 편도 항공권이 10만 원 내외입니다.

그리고 소요 시간이 1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공항

 

바르셀로나 국제공항은 엘 프라트 공항입니다.

공항에서 바르셀로나 시내까지 도심에서 13㎞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제1, 제 2A, 제 2B, 제 2C 터미널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시내 이동은 A1.2 BUS 지하철 L9 가 있습니다.

저는 아에로 버스를 타고 까탈루나 광장으로 이동했어요.

버스 정거장은 4 정거장 밖에 안되는데 약 35분~40분이

걸립니다. 버스가 쾌적합니다. 

 

 

 

 

지하철

 

바르셀로나의 시내를 중심으로 교외로 퍼져 있고 총 12개의

노선이 있습니다.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밤은 막차

없이 계속 운영합니다.

지하철 L9 만 공항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 가는 이 라인에서만 영어를 들을 수 있고

다른 노선에서는 스페인어만 들을 수 있습니다.

 

  

숙소

 

저는 바르셀로나에서 처음으로 한인 민박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까탈루나 광장에 있는 바르샤하우스란 곳입니다.

진짜 위치가 너무 좋았어요. 광장에서 5분밖에 안 걸렸어요.

 

 

 

코시국 이전까지는 운행했는데 현지는 운행 하나 모르겠어요.

아마 그때 1.2.3. 호점까지 여러 지점 있었던 거 같았는데 남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인민박에 있어보니 아침을 든든히 한식을 먹고 

돌아다닐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리고 바르셀로나 속 유일한

치안 안전지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국 호스텔과 한인민박 중 어디를 갈지 정말 많이 고민하다가 

간 거였는데 좋았어요.

 

 

관광

 

 

관광지는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가우디 투어 같은 거나 다른 투어 신청 하셔서 현지를 줄기 셔도 되고요,

전 캄노우 FC 바르셀로나 경기장에 갔었어요.

몬주익 분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벙커 등등 다녀왔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해변도 가고 다른 곳도 즐겼더라고요.

스페인은 정말 매력 있어요. 물론 소매치기범과 비둘기가 많지만요.

 

다음 포스팅 때 바르셀로나 여행지 다녀온 곳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스페인 여행 되세요 : )

 

 

 

 

 

[스페인] 바르셀로나 2 편

저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셀로나 기본 정보에 대해 안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스페인 주요 관광지 안내 드릴게요. 저는 포르투갈로 넘어가기 전 바르셀로나를 여행했고요. 매우 더운 시기의 시

minjismile.tistory.com

 

728x90

'여행 가자 GO > 유럽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바르셀로나 3편  (1) 2023.04.22
[스페인] 바르셀로나 2 편  (0) 2023.04.21
[스페인] 마드리드 3편  (1) 2023.04.18
[스페인] 마드리드 2편  (1) 2023.04.17
[스페인] 마드리드 1편  (0) 2023.04.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