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임,여행이 분다.

[말레이시아] 1편 쿠알라룸푸르 본문

여행 가자 GO/동남아 여행

[말레이시아] 1편 쿠알라룸푸르

민지스마일 2023. 2. 8. 19:00
728x90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Kuala Lumpur/KL

 

 

동남아시아 짧은 일정으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고려하는 나라입니다.

저 역시도 짧은 투어가 가능한 만큼 재미있게 다녀왔어서 여행기 올려봅니다.

 

 

언어

 

말레이시아

 

 

환전

 

링깃 M$  코드: RM

1링깃= ₩287.94 (2023년 2월 현시점 기준) 300원이 안되네요.

1센은 이제 사용할 수 없는 동전입니다. 참고하세요.

 

<동전> <지폐>
5, 10, 20, 50 센
1 링깃=100 센(sen)
 1 ,5, 10, 50, 100 링깃 

 

 

비행기

 

말레이시아 까지는 직항 6시간 40분 걸립니다.

말레이시아 항공, 에어아시아, 대한항공 직항이 있고요.

경유해서 가신다면 캐세이 퍼시픽 타고 홍콩 경유하셔서 가실 수 있어요.

 

현시점 왕복 직항 55만 원(에어아시아 X)이 제일 저렴해요.

경유랑 금액차이 별로 안 나기 때문에 무조건 직항 타세요.

저는 싱가포르 갔다가 말레이시아는 급 여행으로 다녀왔는데요,

싱가포르에서는 1시간 10분 밖에 안 걸려서 좋았어요. 비행기 가격도 싸고.

 

 

교통수단

 

저는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택시를 이용했었어요.

시내까지 1시간 정도 거리이고 2만 원 정도 택시비 나옵니다.

 

공항버스가 5천 원도 안되어서 이것을 이용하시는 게 가성비 최고이고요.

도심까지 가는 공항 열차는 1만 5천 원 정도입니다.

 

머무시는 호텔 기준으로 알아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시내 다니실 때 이용 하시는 지하철은 LRT, MRT 있고요

모노레일, 홉온버스 등 다 너무 잘되어 있어요.

 

 

 

 

숙소

 

호텔 사진 찍은 거 남아 있는 게 없네요..

3.4성급이었는데 급 여행으로 잡고 간 거라서 

제 기억 속에는 하루종일 놀고 잠만 잔 기억 밖에 없어요 : )

 

호텔은 1박 기준 4성급 10~15만 원 5성급 반얀트리 36만 원 정도입니다.

할인 적용 되었을 때  위 가격정도 됩니다. 10만 원대에 잘 나온 호텔이 있기 때문에

잘 보고 결정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광

 

저는 현지 가이드 투어 (인솔자:한국인)를 신청해서 갔었어요.

2일 신청했고요. 인솔자와 협의 하에 일정을 조정해서

한 그룹으로 다녔는데 딱 좋았었어요.

 

 

주석공장

 

체험도 하고 주석으로 만든 컵에 물도 마셔 보았는데 진짜 시원하더라고요.

 

 

 

 

바투동굴

 

계단 지옥을 올라가면 저렇게 멋진 동굴이 나와요. 너무 더워서 내려와서

코코넛에 빨대 꽂은 코코넛 주스 사 먹었었어요.

올라가는 길에 있는 몽키들이 막 가져가려고 하니 조심해서 가세요.

 

 

 

 

센트럴마켓

 

밥 먹으러 들렸죠. 아래사진 중 밥 있는 거 하나가 15링깃 정도 해요. 맛도 괜찮아요.

닥터피시 체험도 해봤습니다. 가장 못 참고 먼저 빼는 사람이 음료를 샀다는..

그게 저였어요. 너무 간지러워요.

 

 

 

 

핑크모스크

 

신발 벗고 들어가고요. 붉은색 옷을 입고 얼굴만 보이게 하고 들어갑니다.

정말 모스크 안이 아름답습니다.

 

 

 

 

시내전경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전경을 배경으로 사진 찍었어요.

 

 

 

 

시티사원

 

여긴 잠깐 볼 수 있는 사원인데요. 맨발로 들어가고 다리 쪽 살이 안 보이게 해야 합니다.

 

 

 

 

몽키힐

 

우리가 알고 있는 몽키 갈색이죠? 걔네들은 싸나워요.

검은 몽키가 더 무서울 것 같지만 얘네들이 착해요.

아가는 털이 노란색인데 얼마나 예쁘던지.

텔레토비 나나 실사판이에요ㅋㅋ

 

 

 

 

현지마트체험

 

과자, 망고류, 차종류, 알리커피 등등 조금만 샀어요. 싱가포르에서 많이 사버려서요 : )

 

 

 

 

씨푸드 저녁식사

 

수상 가옥에서 일몰 보면서 씨푸드 먹었는데 맛있어요.

말레이시아 음식이 생각보다 먹을만해요.

간장에 말레이시아 고추 썰은 거 있는데 그 소스면 뭐든 다 먹을 수 있어요. 

맥주는 싱가포르 타이거 맥주로 짠!

 

 

 

 

반딧불투어

 

트윈타워 기준으로 5시간 거리에 있어요. 너무 예뻐요. 반딧불이 너무 신기했어요.

 

 

 

 

파빌리온 

 

수리아 KLCC와 양대 산맥 대형 백화점입니다.

 

 

 

 

야시장

 

야시장 음식은 맛있었어요. 말레이시아 현지인들도 많고 관광객도 있습니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쿠알라룸푸르 랜드마크 쌍둥이 빌딩이죠. 타워 1은 일본이 타워 2는 우리나라가 지은 빌딩입니다.

1층에서 5층까지 수리아 KLCC 쇼핑몰입니다.

정말 없는 브랜드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매우 큰 쇼핑몰이 있습니다.

 

 

 

 

야경

 

 

쿠알라룸푸르 왕궁
메르데카 광장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매력 한번 느껴 보았습니다.

낮과 밤이 다르죠. 다른 베트남 방콕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말레이시아 말라카 투어 다음 편에 소개드립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 )

 

 

말레이시아 여행 2편 말라카

 

[말레이시아] 2편 말라카

저번 포스팅에서는 쿠알라룸푸르 기본 정보와 1일 차 관광 안내를 드렸는데요. 아직 안 보셨다면 쿠알라룸푸르 1일 차 포스팅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1편 쿠알라룸푸르 (tistory.com) 오늘 포스팅

minjismile.tistory.com

 

728x90
Comments